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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사무소 창업조건은 어떻게 갖출까


안녕하세요! 민서쌤입니다 :)


최근 청년실업 이외에도 장장년층들 또한

실직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때문에 정년퇴임 이후에 개인적으로

창업까지 생각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오늘은 노후대비에 굉장히 좋은 자격증으로 좋고,

창업아이템 중에서도 예전부터 계속해서 인기가 높은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을 어떻게 갖춰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먼저 인력사무소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곳인지 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인력사무소란 각종 건설, 철거, 보수,

조경, 인테리어 등의 공사현장 같은 곳에서


인력이 부족하다면 사무실 소장이

인부들을 현장으로 인력을 송출하는 업무를 합니다.


인력을 배치해주는 업무이기 때문에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을 갖춰주셔야만 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준비해주셔야 하는것은

기본 6평대 이상의 사무실을 보유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준비하셔야 하는

자격요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공인노무사 자격

- 직업상담사 자격

- 교사 경력 2년 이상

- 공무원 경력 2년 이상

-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중 한 가지만 해당되셔도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이 갖춰지게 됩니다.


하지만 해당이 되는 사항이 있다면

필요 절차를 진행하시고


사무실 조건을 갖추면 운영이 가능하지만,

행당되지 않는 분들 또한 많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사항이 없으신 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진행해야지

가장 쉽고 빠르게 조건을 갖출 수 있을까요?


바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과정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취득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여러가지의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중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추천해드린 이유는


일정 조건만 이수해주시면

따로 시험을 보지 않고도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전문대학 이상의 졸업 학력과

사회복지 관련 필수 17과목만

모두 이수하시면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정규 대학에 입학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최소 2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며,


학교로 직접 출석을 해야되는 부담이 있기에

학점은행제 제도를 이용해주시면


오프라인으로 나가는 실습을 제외하면

100% 온라인으로 출석, 시험, 과제, 토론 등도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수과목의 경우 온라인 강의 16과목

+오프라인 실습 1과목으로

총 17과목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온라인으로

학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단순히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을 갖추기 위한

수단으로만 사용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어려운 대학교 수업을 듣거나

학위과정을 진행하시지 않고,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만 이수하면 되기에

큰 어려움 없이 과정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제도는 담당 플래너와

함께 진행이 가능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어렵지는 않으나

수업을 들으면서 열심히 공부를 해주셔야 하는


시험, 과제, 토론 등의 과정을 1:1관리를 통해서

학습 노하우와 팁을드리며, 참고자료를 드리는 등


전 과정을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따로 시간표가 정해져있지 않기때문에

직장을 다니시는 직장인분들이나 주부분들도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서

여유가 남는 시간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 졸업 학위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사회복지 필수 17과목만 이수하시면 되어

3학기(1년반) 과정으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에는

사회복지 필수 17과목을 이수하신 뒤에


추가로 10과목만 더 이수하시면

전문학사(전문대졸) 학위까지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대학교 중퇴/제적 상태라면 대학교에서

이수하신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끌고올 수 있어

학위 취득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가져올 수 있는지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정확한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시면서

가장 궁금해 하실 실습!


오프라인 실습을 나가기 전에 세미나를 하게 되는데

지정된 대학교로 2~5회 정도 출석을 하면서


실습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실습 일지 작성 등에 대해서 교육을 받는 과정입니다.


세미나를 마친 이후에는

사회복지 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

실습을 이수하게 되는데


하루 최소 4시간~최대 8시간 동안 실습이 가능하고,

평일, 주말 상관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분들도 충분히 실습을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습 기관 선정에 많은 고민을 하시는데

저와 함께 사회복지사 취득 과정을 진행하시면

거주지 주변의 실습 기관으로 연계 해드리고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을

갖추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만약 본인이 해당이 되는 사항이 없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은


생소한 과정이 많아서

굉장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과정을 끝마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나 주부분들 그리고 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많이 취득하시는 자격증이고,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뿐만이 아니라

노인복지센터, 여성복지센터, 요양원 등의

다양한 센터 설립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과정을 진행할 시 학습과정 설계부터

과정 마무리까지 함께 진행하면서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자격증 취득에 대한

부담을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서 글을 마무리하는데

더 궁금하신 점이나 이해가 안되시는 분,

그리고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무료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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